다섯번째로는 UI와 스탯을 간단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널 생성후 우선 게임 화면에서 Display1 옆에 해상도를 FullHD로 해줍시다.
오브젝트 이름을 변경하고 Rect transfrom 위치 값을 변경해서 모양을 수정해줍시다.
컬러를 누른후에 투명도를 조절해줍시다.
텍스트를 생성해줍시다. 텍스트 생성후 텍스트 클릭후에 인스펙터창에서 텍스트 항목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후로 텍스트를 생성하여 위 사진과 같이 만들어봅시다.
텍스트 2개와 UI -> SLIDER 생성하여 텍스트 옆에 각각하나씩 배치하도록 합시다.
이제 ui를 다룰수 있도록 스크립트를 생성해봅시다.
캔버스에 방금 작성한 스크립트를 추가해줍시다.
그리고 각각 항목에 맞는 오브젝트들을 추가해줍니다.
R키를 누르면 플레이어 정보창이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ui 마치겠습니다.
스탯관련된 부분은 적을 구현한 뒤에 더 자세히 구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github.com/rhwjdtjs/Unity_Lec_from_Tistory
코드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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