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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5 C++로 정복하기(12) 총 애니메이션 만들기

에셋 스토어에서 총을 무료 또는 구매를 했는데 총을 발사할때 총에 대한 muzzle flash나 사운드가 없다면 어떻게 추가해야할까? 방법은 간단하다! 일단 총 에셋의 스켈레톤에 들어가자언리얼엔진5 C++로 정복하기(11) 언리얼엔진 5.4 DLSS 적용하기글그리고 상단의 에셋 생성 -> 애니메이션 생성 -> 현재 포즈 클릭! 그러면 애니메이션 시퀀스가 생성되는데 그런 다음 노티파이에 트랙을 추가해서 자신이 원하는 사운드 및 파티클이펙트를 추가한다.만약 머즐플레시는 총구에 추가하면된다. 이런식으로 조정하면된다.코드에는 애니메이션 에셋 추가를 해주고장착중인 무기 메쉬의 애니메이션 재생함수를 작성해준다.마지막으로 무기 블루프린트에서 해당애니메이션 선택하고 fire 함수 재생시키면 끝입니다

언리얼 엔진 5 2025.06.29

언리얼엔진5 포트폴리오 개발일지#4(1인칭 모션별 시점)(25.06.06)#5.5.4Ver

1인칭으로 FPS 게임을 만들다보면 캐릭터 머리에 카메라를 집어넣었을때 캐릭터 모션별로 위치가 달라 카메라를 설정해줘야 자연스러워진다.캐릭터 블루프린트를 보면 카메라를 해당처럼 설정되어 카메라 촬영하는 부분에서부터 시점이 보인다.인 게임에서는 카메라 시점으로 캐릭터가 보는걸 볼 수있다.하지만 FPS게임에서 총들었을때, 앉았을때, 조준했을때 마다 시점이 달라져서 각기 다른 카메라 값을 해줘야한다.캐릭터 헤더파일에 5가지 변수를 만들어준다.카메라 값 변경해줄 FVector 4개와카메라 보간 속도를 조정해줄 float 변수 하나를 만들어준다.각 FVector 변수는 서있을때, 앉았을때, 서서 에임, 앉아서 에임 총 4가지이다.카메라 오프셋 값은 UPROPERTY(EditAnyWhere) 로 작성하여 캐릭터 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