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

언리얼엔진5 C++로 정복하기(4) 캐릭터 클래스 및 애니메이션

Voitcon 2024. 1. 30. 18:06

캐릭터 클래스 생성 및 이동 애니메이션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자

 

우선 캐릭터 클래스로 c++ 파일을 생성해준다.

생성한 c++클래스를 블루프린트로 파생시켜준다!

cpp 에서 생성자에 컴포넌트를 붙여준다. ( 폰에서 했던것봐 비슷하다)

그럼 다음 블루프린트에서 메쉬선택과 설정 조절을 잘해주자

다음으로 키바인딩을 해준다.

코드로 이동하는 부분 코드를 짜줍시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키가 반응하게 코드도 짜줍니다.

키 설정을 한 후에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줘야하는데 블레드 스페이스 애니메이션을 짜줍니다.

그런 다음 블레드 스페이스 애니메이션 전환에 필요한 angle 값과 speed 값을 블루 프린트  or c++ 에서 값을 구해줍니다.

캐릭터의 벨로서티 값을 불러오면 됩니다.

구한 값을 블렌드 스페이스 매개변수로 넣어주면 애니메이션이 완성됩니다!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모습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