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엑터 로케이션에 대한 정리입니다.
사용해볼 함수는 SetActorLocation(), SetActorRotation(), AddActorWorldOffset(), AddActorWorldRotation() 총 4가지 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우리의 블루프린트 클래스에 스태틱메쉬 컴포넌트를 붙여줍시다.
생성자에서 CreateDefaultSubObject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태틱메쉬에 원하는 메쉬를 넣어주시고 하늘쪽으로 위치 이동시켜줍니다.
액터 로케이션은 FVector로 엑터 로테이션은 FRotator 로 설정해줍시다.
그러면 액터는 이러한 형태를 갖게 됩니다.
여기서 엑터를 실시간으로 움직여줍시다. (SetActorLocation 과 SetActorRotation을 BeginPlay에 선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Tick 에 선언하셨으면 주석처리!)
엑터를 실시간으로 움직이기 위해 AddActorWorldOffset과 AddActorWorldRotation을 사용해줍시다.
이러한 식으로 이동하면서 회전하시는것을 볼 수 있는데 디버그 그림이 많이 거슬립니다.
영구 지속을 false 로 해주고 기한을 0.1f로 설정해줍시다.
그럼 디버그 그림이 깔끔하게 이동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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