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

언리얼엔진5 C++로 정복하기(2) 엑터 로케이션

Voitcon 2024. 1. 18. 10:43

이번에는 엑터 로케이션에 대한 정리입니다.

사용해볼 함수는 SetActorLocation(), SetActorRotation(), AddActorWorldOffset(), AddActorWorldRotation() 총 4가지 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우리의 블루프린트 클래스에 스태틱메쉬 컴포넌트를 붙여줍시다.

생성자에서 CreateDefaultSubObject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태틱메쉬에 원하는 메쉬를 넣어주시고 하늘쪽으로 위치 이동시켜줍니다.

SetActorLocation, SetActorRotation을 사용해봅시다.

액터 로케이션은 FVector로 엑터 로테이션은 FRotator 로 설정해줍시다.

그러면 액터는 이러한 형태를 갖게 됩니다. 

여기서 엑터를 실시간으로 움직여줍시다. (SetActorLocation 과 SetActorRotation을 BeginPlay에 선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Tick 에 선언하셨으면 주석처리!)

엑터를 실시간으로 움직이기 위해 AddActorWorldOffset과 AddActorWorldRotation을 사용해줍시다.

이러한 식으로 이동하면서 회전하시는것을 볼 수 있는데 디버그 그림이 많이 거슬립니다.

 

영구 지속을 false 로 해주고 기한을 0.1f로 설정해줍시다.

그럼 디버그 그림이 깔끔하게 이동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