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

언리얼엔진5 C++로 정복하기(3) 폰 생성 및 이동

Voitcon 2024. 1. 23. 18:20

이번 글에서는 간략하게 폰 생성과 이동에 대해 글을 써보겠습니다.

폰클래스로 c++ 파일을 생성해줍시다.

그 다음 c++파일을 블루프인트 파생클래스로 만들어 줍시다. 

블루프린트에 스켈레톤 컴포넌트, 캡슐 컴포넌트, 스프링암, 카메라를 생성하기위해 c++로 해당 코드를 짜줍시다.

컴파일을 하고나면 블루프린트에 생성된것을 볼 수 있고

폰의 이동을 위해 FloatingPawnMovement를 추가

게임 시작시 만든 폰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게임모드 생성후 디폴트 폰 클래스 변경

키 바인딩을 위해 프로젝트 세팅 -> 입력에 해당 바인딩을 해줍시다.

다시 c++로 와서 해당 코드를 짜주면

마우스 x 축은 좌.우 화면 전환 마우스 y는 상 하 방향전환

w, s 키는 앞뒤로 이동하며 forwardvector를 사용하여 현재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앞으로 이동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나마 정리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