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

언리얼엔진5 C++로 정복하기(11) 언리얼엔진 5.4 DLSS 적용하기

Voitcon 2024. 11. 13. 11:46

언리얼엔진5 5.4에 DLSS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https://developer.nvidia.com/rtx/dlss/get-started#ue-version

 

DLSS - Download and Get Started

Find documentation and tutorials to integrate DLSS through Streamline.

developer.nvidia.com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동의를 한뒤 UE 5.4 Download를 누르자

다운로드를 받고나면 모든 파일을 압축해제 하고

Plugins 폴더내에 모든 폴더들을

언리얼엔진 5.4 설치폴더\Engine\Plugins\Marketplace\Nvidia 에 넣어준다 그런다음 자신이 진행중인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편집 -> 플러그인으로 들어간다.

그런다음 모든 플러그인에서 nvidia 검색후에 4개 항목 체크후 재시작눌러서 dlss 플러그인을 적용한다.

처음에 압축해제했던 samples파일에 들어가 dlss3test 유프로젝트를 읽기전용해제한뒤 5.4버전으로 실행한다.

dlss 적용후에 독립형 게임으로 게임을 실행하면

dlss 옵션창이 뜰것이다.

하지만 이것을 이제 우리가 사용하고자하는 프로젝트로 옮겨야하는데

우선 블루프린트 -> ui폴더를 마이그레이션을 하여 자신이 원하는 프로젝트 content 파일에 선택해준다.

마이그레이션을 한후에 현재 dlss프로젝트 레벨 블루프린트를 열어 해당 내용을 복사한다.

그런다음 자신의 프로젝트의 맵의 레벨 블루프린트를 열어서 붙여넣기한후에 이런식으로 노드를 짜준다.

마이그레이션 한뒤의 적용된 파일들

그런다음 자신의 프로젝트를 독립형 게임으로 실행한 후 m키를 눌러보면 dlss 옵션 창이 잘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