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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21 1

언리얼엔진5 C++로 정복하기(15) 변수 동기화와 GetLifetimeReplicatedProps 이해하기

언리얼 엔진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에 변수 값이 자동으로 동기화되야 할 때가 많다.예를 들어 온라인 Fps게임을 만든다면 상대방의 조준하는 애니메이션을 각 서버-클라이언트 간에 연동할시 상대방이 조준중인지에 대한 bool 값 변수와 상대방이 현재 무기를 장착중인지 또는 상대방의 가지고 있는 무기 탄약갯수등 여러가지 변수를 동기화해야한다.왜냐면 서버에서 변경되면 그 값을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정확히 반영되어야 게임이 제대로 동작하기 때문이다.이런 동기화를 위해 언리얼 엔진은 복제 기능을 제공한다.일단 위 코드를 살펴보자UPROPERTY 와 ReplicatedUsing 옵션을 사용하면, 서버에서 해당 변수가 변경되어 클라이언트로 값이 전달될 때 자동으로 지정한 함수가 호출된다. (OnR..

언리얼 엔진 5 2025.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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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다운로드, 유니티 이동, 유니티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총알재장전 구현, 유니티 3D, 유니티 기초, 유니티 버전, 유니티 RPG, 유니티 움직이기, 유니티 게임만들기, 유니티 엔진, 유니티 1인칭, 유니티 컴포넌트, 유니티 초보, 유니티, 유니티 ui, 언리얼엔진5 블루프린트, 유니티 스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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